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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상담은 국번없이 1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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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권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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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역이 중심이 되는 사회에서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소비문화 형성의 기틀 마련
  • 상생발전으로 요구되는 사회윤리와 친환경적 소비문화의 형성
  • 물질만능주의 풍토를 지양하고 인간존엄성을 회복하기 위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 마련
  • 모든 제안은 시민으로부터 시작됩니다!

 

  • 시민과의 연계 활동
  • 내부 운영 모임
    - 시민사업위원회
    - 시민중계실
  • 진행 행사
    - 각종 모니터링 활동
    - 단기 완성 교육 프로그램 진행
    - 시민논단 운영

 

  • 1986년 9월 13일 개소하여 연간 2,000여 건이 넘는 소비자 피해 상담 접수 처리
  • 무료법률상담 및 토론회
  • 각종 현안사업에 대한 조사사업
  • 각 계층의 눈높이에 맞춘 소비자 교육
  • 현재는 한국소비자보호원과 연계하여 1372로 전국 통합 상담 중

 

  • 대전시의 현안 문제에 관한 시민논단 진행
  • 총선 대선관련 시민사회단체 연대활동

 

  • 역, 버스터미널 등 공공장소에서의 불법 장기매매 모니터 활동
  • 폐의약품 수거 및 처리에 관한 약국 모니터 활동
  • 시민 의식 조사 활동
 

[본회] 대전YMCA|(35203) 대전광역시 서구 만년로68번길 23|전화 : (042) 472-3399|팩스 : (042) 472-3769|이메일 : ymcadj@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