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대전YMCA 로고
 
 
대전YMCA소개 메뉴시작
공지사항
대전Y뉴스
보도자료
사진앨범
자유게시판
 
회원안내
소비자상담은 국번없이 1372
청소년상담실
공지사항
처음 > 평화마당 > 대전Y뉴스
 

 
[어린이] 다솜아띠 캠프단, 가을 캠프 이야기
 작성자 : 대전YMCA
Date : 2019-11-08 16:41  |  Hit : 25  

어린이Y 다솜아띠 캠프단 ‘다솜아띠’는 한 달에 한 번, 1박 2일로 각 기수별 단원들과 테마별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10월에는 지난 11~12일에 다솜아띠 4‧5기의 자기도전캠프가 ‘서울’에서, 6기의 생태캠프가 ‘내장산’에서, 7‧8기의 전국투어캠프가 ‘진주’에서 진행되었고, 19~20일에는 9기의 창의적체험캠프가 자연을 주제로 ‘논산’에서 진행됐다.

[다솜아띠 4,5기_ 자기도전캠프 자유투어(서울) “한강 뚝섬 SUP(Stand Up Paddleboard & 카누”]
다솜아띠 4,5기 자기도전캠프가 10월 11~12일 진행되었다. 아이들이 준비한 자기도전캠프가 진행되는 두 번째 달이었다. 첫째 날에는 YMCA 회관에 모여 짐을 풀고 저녁식사를 마친 후 아이들이 좋아하는 레고를 조립해 보는 시간을 갖고 첫째 날을 마무리하였다.
둘째 날에는 한강 뚝섬 윈드서핑장으로 출발하였다. 윈드서핑장 도착 후 오전 프로그램으로는 카누 운용방법과 안전에 대하여 배운 후 카누를 직접 타보았다. 2인이 함께 하는 스포츠이다 보니 처음에는 원하는 방향으로 가지 못하였으나 점차 방법을 터득하여 2인이 함께 마음을 맞춰 함께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점심 식사 후 SUP(Stand Up Paddleboard) 운용방법과 안전에 대하여 배운 후 SUP를 타보았다. SUP는 보드위에 서서 패들을 저으며 즐기는 신개념 수상 스포츠로 코어근육 강화와 칼로리 소모 효과가 높고, 초보자도 하루만에 마스터할 수 있을 만큼 동작이 쉽기 때문에 전 세계적 인기 스포츠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도 쉽게 배울 수 있었으며, 몇 분 만에 보드 위에 일어서서 패들을 저으며 한강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다솜아띠 아이들이 많은 스포츠를 배우고 익혔지만 이번 캠프의 수상레저 프로그램은 접하지 못해 본 것들이라 설렘과 기대가 컸던 것 같다. 카누와 SUP를 체험하며 협동심에 대하여 직접 몸으로 느낄 수 있었고 새로운 수상레저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어 뜻 깊은 경험이었다.

[다솜아띠 6기_ 생태캠프 “알록달록 단풍의 시작~ 내장산 캠핑 & 등반”]
다솜아띠 6기의 10월 생태캠프가 지난 11~12일에 진행되었다. 이번 달은 하반기 캠핑이 예정된 달로 첫째날 저녁을 먹고 바로 내장산캠핑장으로 이동하였다. 여름보다 해가 빨리 져 어두울 때 도착했지만 랜턴을 이용하여 빛을 비춰주며 서로 마음을 합하여 텐트를 치니 순조롭게 텐트가 완성되었고 빠른 시간 안에 짐정리도 끝낼 수 있었다. 텐트를 친 후에는 핫초코와 맛있는 간식을 나눠먹으며 몸을 녹인 후에 잠자리에 들었다.
밤 사이 조금 추웠지만 아픈 친구 없이 잘자고 일어나 따뜻한 물로 몸을 녹인 후 둘째 날 활동을 시작하였다. 꼬지어묵탕, 김치볶음밥, 소떡소떡, 파프리카계란후라이 4개의 요리를 제비로 뽑아 공동체별로 나누어 하나의 요리씩 만들었다. 멋진 가을 날씨와 함께 야외에서 함께 요리하고, 직접 만든 요리를 맛있게 먹는 친구들의 모습들을 보며 함께 뿌듯해했다. 맛있는 식사시간 후 뒷정리 및 텐트 정리까지 완료하였다. 오후에는 내장산 안내탐방소로 이동하여 자연관찰로 코스를 걸었다. 처음부터 계속되는 오르막길에 힘들어했지만 숲길을 걸으며 친구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물에 발도 담그고 물수제비도 하며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우리가 정한 코스를 멋지게 완주하여 손수건을 선물로 받고, 늦은 점심을 먹은 후 대전으로 돌아왔다.
이번 캠핑은 상반기 캠핑 때보다 서로 배려하고 마음을 합하여 활동하는 모습이 많이 보여 우리 아이들이 더욱 성장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매달 등반 코스를 걸을 때와 완주한 뒤의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 처음엔 목표가 있기에 단순히 걸었지만 지금은 주변 풍경을 보고 느낄 줄도 아는 친구들이 되었다. 또한, 캠프활동을 하며 생각하는 마음이나 행동이 나 자신보단 주위를 둘러보고 좀 더 생각하고 행동하는 친구들로 성장하고 있음에 칭찬해주고 싶다.

[다솜아띠 7,8기_ 전국투어캠프 “진주”]
지난 10월 11~12일, 1박 2일간 다솜아띠 7,8기 단원들의 10월 캠프가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에서는 진주남강 유등축제, 진주성, 진주청동기박물관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첫째 날 저녁 단원들은 민족문화정신의 근원지 진주로 떠났다. 단원들은 진주YMCA에서 숙박을 하였다. 아띠들이 방문했을 때는 진주 남강 유등축제가 한창 진행중이었고, 단원들은 행사장에서 간식도 직접 사먹고, 강 위에 펼쳐진 아름다운 조형물들을 구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축제를 즐기고 YMCA에 돌아온 단원들은 잠자리에 들기 전까지 친구들과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며 하룻밤을 마무리하였다.
둘째 날, 단원들은 아침 식사 후에 임진왜란의 전적지인 진주성에 갔다. 단원들은 각 공동체별로 사진찍기 미션과 장소 이름 맞추기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진주성 곳곳을 둘러보았다. 단원들은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의 현장인 진주성을 둘러보며 임진왜란의 역사도 배우고 멋진 건축물들을 보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맛있는 점심 식사 후 단원들은 청동기문화박물관으로 향했다. 이 곳은 우리나라 유일 청동기 관련 박물관으로 국내 청동기시대 최대 유적지인 대평 지역의 청동기시대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단원들은 상설전시장을 둘러보며 토기류, 석기류, 옥 등을 관람하고, 청동기시대의 마을 모습과 생활상이 담긴 3D 영화를 관람했다. 박물관 내부를 둘러본 후에 단원들은 발굴현장과 청동기시대 생활 모습을 재현해 놓은 야외전시장으로 나가 대표적인 움집, 무덤 등의 내부를 돌아보며 당시 생활상을 엿볼 수 있었다.
다솜아띠 7,8기 단원들은 이번 캠프를 진주 캠프를 통해 진주남강과 진주성 일대를 아름답게 꾸며놓은 유등축제를 즐길 뿐 아니라, 임진왜란의 아픈 역사를 배우고, 역사의 현장인 진주성과 청동기시대의 생활상을 알 수 있는 진주청동기박물관을 둘러보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오는 11월 다솜아띠 캠프단 7,8기 단원들은 동북아의 허브도시 인천으로 떠난다.

[다솜아띠 9기_ 창의적체험캠프 “자연-토감도예원”]
다솜아띠 9기의 10월 창의적 체험캠프가 10월 18~19일에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의 주제는 자연캠프로 도심을 벗어난 자연에서 뛰놀고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들로 진행되었다.
첫째 날에는 대전YMCA 회관에서 1박을 하였는데, 아띠들이 저녁을 먹고 쉬는 동안 5층 강당에서 선생님들은 ‘YMCA CINEMA’ 준비로 분주하였다. 아띠들만을 위한 영화관 준비가 다 되고나서 아띠들과 함께 영화도 보고 팝콘도 먹으며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둘째 날 아침, 아침을 먹고 9기 친구들은 논산 토감도예원으로 향했다. 토감도예원은 폐교를 되살려 도예원과 자연체험학교로 운영되는 곳이다. 교문을 지나니 예쁜 가을 단풍과 알록달록 색을 입은 학교 그리고 넓은 운동장이 아이들을 반겼다. 아이들은 도착하자마자 ‘우리 뛰어 놀까?’ 하며 잡기놀이를 하였다. 꽃도 보고 벌도 만나고 나무를 벗삼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 보물찾기도 하며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놀이로 신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어서 도예원체험도 함께 하였는데 플레이팅 도마도 만들고, 도자기 체험으로 나만의 도자기 그릇도 직접 만들어 보았다. 다솜아띠 9기 단원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뛰어 놀고, 미술 표현도 자유롭게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다.

 
 

Total. 1,568
번호 기사명 등록일 조회수
1568
[어린이] 다솜아띠 캠프단, 가을 캠프 이야기
어린이Y 다솜아띠 캠프단 ‘다솜아띠’는 한 달에 한 번, 1박 2일로 각 기수별 단원들과 테마별 캠프를 진…
11-08 26
1567
[생활체육] 제12회 한국YMCA 유아축구단 전국대회 출전
제12회 한국YMCA 유아축구단 전국대회가 지난 10월 19일 토요일에 거창군의 초청을 받아 거창 스포츠 파크 …
11-08 21
1566
[아기스포츠단] 아기스포츠단 지리산 등반
대전YMCA 아기스포츠단 7세 단원들이 지난 10월 19일, 지리산 노고단을 등반했다. 당초 9월에 전국YMCA 아…
11-08 21
1565
[시민] 대전 로컬푸드 농가체험 '동구 대별동 사과따기'
지난 10월 19일(토) 동구 대별동에서 로컬푸드 농가체험을 진행했다. 대전시 농산물 활용 공동체사업의 일…
11-08 12
1564
[청소년] 청소년YMCA, 유성구청소년어울림마당 나라사랑 체험부스 운영
지난 10월 19일, 유성구청소년어울림마당이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되…
11-08 10
 1  2  3  4  5  6  7  8  9  10    
AND OR

 
대전YMCA는 대전시 서구 만년동 379번지에 위치해 있으면 전화는 042-472-3399번 입니다.